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여행/산책

[서귀포시_중문동] 중문 가볼 만한 곳 '천제연 폭포'

by RaonLife 2021. 8. 22.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바로

천연기념물 제378호로 지정된

'천제연 폭포' 입니다~!!

 

 

제주도에 유명한 폭포로는 천제연 폭포,

 천지연 폭포, 정방 폭포가 있는데 알고 보니

저는 천지연 폭포만 가봤더라고요 ㅎㅎ

 

 

폭포는 어릴 때 가족여행으로 가거나

수학여행으로 가다 보니까

매번 천지연 폭포만 갔었던 거 같아요

 

 

거기다 부끄럽지만... 잘 모르다 보니

천지연 폭포, 천제연 폭포가 다른 폭포임을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ㅎㅎ

 

 

천제연 폭포

 

 

 

천제연 폭포는 중문 관광단지 인근에 있고,

저는 위에 주소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했으며

주차비용은 없었습니다 ㅎㅎ

 

관람료

 

 

관람료는 위와 같습니다 ㅎㅎ

저는 감사하게도 제주도민으로

무료입장했습니다~!!

 

 

천제연폭포 관람시 주의사항입니다.

 

천제연 폭포 관람로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천제연 폭포 관람 시 주의사항 및

관람 TIP, 관람로 전체 모습입니다.

 

 

두 번째 사진을 보시면 중요한 내용이

간략하게 나와있으니 참고하세요~!!

 

 

안내판

 

 

사실 제1폭포는 계단 내려와서

오른쪽으로 가면 바로 있기 때문에

매표소에서 정말 가깝습니다~!!

 

 

제1폭포는 안내판에 노란색 글씨로

써져 있지만, 많은 비가 내릴 때만

폭포이고 평상시에는 폭포가 아닙니다.

 

 

하지만 해가 쨍쨍하더라도

제1폭포를 봐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아름다운 색을 보여주는 제1폭포

 

 

저는 솔직히 말하면 이쁘기는 제1폭포가

제일 이뻤던 거 같아요~ ㅎㅎ

진짜 우와~!! 소리가 나오는 곳입니다~!!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이 많기도 하고

거리를 둬야 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폭포 가까이 가면 노란색 테이프로

줄 설 수 있도록 안내되어 있습니다.

 

 

 

 

제2폭포로 가는 길입니다.

'먹는물' 이라고 안내판이 있었지만,

먹어보지는 않았습니다 ㅎㅎ

 

 

제 2폭포 가는 길에 흐르는 계곡
제2폭포로 가는 길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제1폭포에서

제2폭포로 가는 길은 힘들지 않아서

가볍게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천제연 제2폭포입니다.

 

 

천제연 제2폭포는 제1폭포처럼

가까이 갈 수는 없는 구조입니다.

그래도 제3폭포보다는 좀 더 아래에서

폭포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제2폭포에서 제3폭포로 가기전에 있는 안내문
광장에 있는 안내판

 

 

대부분의 관람객들이 제2폭포를 보고

왔던 길을 되돌아 나가시거나

아니면 계단을 따라서 올라와서

광장에서 쉬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첫 번째 안내판을 보면 제3폭포까지

500m라고는 하는데 체감은 더 길게

느껴지기도 했던 거 같아요...ㅎㅎ

 

 

그래도 저는 제3폭포까지 보기 위해

제3폭포 쪽으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선임교
제3폭포 가는 길

 

 

저는 선임교를 지나쳐서

제3폭포로 향했습니다.

 

 

 

 

제3폭포로 가는 길도 길이 멋집니다.

하지만 다른 폭포들과 다소 떨어져 있어서

사람들을 거의 보지 못했습니다.

 

 

 

 

안내판에 나와있는 것처럼

제3폭포로 가는 길은 계단이 많아서

노약자와 어린이는 관람하기

다소 힘들 수 있겠다 생각했습니다.

 

 

마지막 계단입니다.

 

 

제3폭포로 가는 마지막 계단입니다.

제3폭포가 좀 안쪽에 있어서 그런지

주변 풍경만큼은 제일 멋졌습니다.

 

 

천제연 제3폭포입니다.

 

 

뭔가 오는 길에 비해서는 조금 아쉬운

느낌이 드는 폭포였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나무 그늘 아래에 있는 의자에 앉아서

폭포 소리와 함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시간을 보내기 좋았습니다 ㅎㅎ

 

 

선임교에서 보는 바다

 

 

제3폭포 계단들을 다시 올라오니

덥기도 하고 꽤 힘들기도 했지만,

선임교를 놓칠 수는 없었습니다 ㅎㅎ

 

 

날씨가 조금 흐린 게 아쉬웠지만

구름만 없으면 인생 샷 가능할 거 같아요!!

 

 

천제연 폭포 방문하시는 분들은

제3폭포는 안 가더라도 꼭!!!

선임교는 올라가 보세요!! ㅎㅎ

 

 

솔직 후기

 

 

천제연 방문은 처음이었지만,

생각보다 너무 멋지고 좋았습니다.

 

저는 무료입장이었지만, 입장료를 내도

방문했을 거 같아요 ㅎㅎ

 

입장료가 아깝지 않게 구석구석 보시고

좋은 사진도 건지시면 좋을 거 같아요

 

 

오늘도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