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여행/오름

[제주시_구좌] 제주 '다랑쉬오름', 꼭 한번 올라가 봐야 하는 동쪽 오름

by RaonLife 2021. 10. 10.

다랑쉬오름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오름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제주 동쪽의 대표 오름!!

'다랑쉬 오름' 입니다~!!

 

 

힘들기는 하지만 뷰가 너무 좋다는

후기들을 보고 안 가볼 수가 없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다랑쉬오름

 

 

 

 

다랑쉬오름은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에 위치한 오름입니다.

워낙 유명한 오름이라 그런지

주차장도 넓어서 좋았습니다 ㅎㅎ

 

 

다랑쉬오름 안내

 

 

다랑쉬오름이 유명해서 그런지

다른 오름에서는 볼 수 없었던

안내소도 있더라고요~ ㅎㅎ

 

 

화장실은 안내소 옆쪽으로 있는데,

사용에는 문제없지만 신식 화장실은

아니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랑쉬오름 입구

 

 

다랑쉬오름 입구에는

진드기 기피제가 있는데요~

오름을 오르기 전에 주위에

진드기 기피제 같은 게 있다면

바지에 뿌려주세요~!!

 

 

다랑쉬오름 정상가는길1

 

 

입구에서 쭉 이어진 계단을 오르고 나면

현 위치 안내도가 나오는데요~

정말 티도 안 나게 올라왔더라고요 ㅎㅎ

조금 걱정이 되기도 했지만...

아끈다랑쉬를 보며, 정상의 뷰가

더욱 기대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다랑쉬오름 정상가는길2

 

 

다랑쉬오름은 정상까지는 전체적으로

이러한 모습이 반복되었습니다.

계단을 오르고, 평지 길이 나오고,

현 위치 안내도가 나왔습니다.

 

 

차이점은 점점 아끈 다랑쉬의 모습이

높은 곳에서 보이고 전체적인 뷰가

더욱 좋다는 것이었습니다 ㅎㅎ

 

 

다랑쉬오름 정상가는길3

 

 

30분 정도 오르는 오르막길이

쉽지는 않은 길인데, 오르막길로

채찍을 주고 풍경으로 당근을 주고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아... 좀 힘드네?' 싶다가도

'와..... 뷰 미쳤다....' 하면서 풍경 찍고

하느라 그래도 생각보다는 덜 힘들게

올라갈 수 있었던 거 같아요 ㅎㅎ

 

 

다랑쉬오름 정상가는길 4

 

 

3번째 현 위치 안내도를 끝으로

계단 및 오르막을 오르고 나니

쉴 수 있는 큰 평상이 있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여기서 물도 마시고

간식도 먹으면서 쉬고 계셨습니다.

 

 

다랑쉬오름 분화구 및 경관

 

 

다랑쉬오름 정상에서 보는 뷰와

다랑쉬오름 분화구 모습입니다.

분화구를 따라서 돌고 내려갈 수

있기 때문에 더 다양한 풍경과

다른 느낌의 분화구를 볼 수 있는데요.

 

 

하필 보조배터리를 놓고 왔는데,

핸드폰이 꺼져 버려서... ㅜㅜ

그래서 아쉽지만 더 멋진 모습들을

모두 담을 수는 없었습니다 ㅠㅠ

 

 

그래서 이 날 이후로 오름 올라갈 때

꼭 보조 배터리도 챙기고 있습니다 ㅎㅎ

 

 

다랑쉬오름 정상에서 보는 다른 뷰와

분화구 모습은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다랑쉬오름 근처 가볼 만한 곳

찾으신다면 아래 스토리도 읽어주세요~!!

 

 

2021.10.09 - [분류 전체보기] - [제주시_구좌읍] 제주 '거슨세미오름', 숲길이 너무 좋은 곳, 강력 추천

 

 

오늘도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