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여행/오름

[제주시_봉개동] 제주 '노루생태관찰원' 과 '거친오름', 볼거리 많은 곳

by RaonLife 2021. 9. 12.

거친오름전망
거친오름전망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노루도 볼 수 있고, 멋진 풍경도 감상할 수 있는

'노루생태관찰원''거친오름' 입니다~!!

 

 

 노루생태관찰원

 

 

 

 

 

 

노루생태관찰원은 제주시에 있습니다.

저는 거친 오름이 노루생태관찰원을 통해

갈 수 있다고 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노루생태관찰원-이용안내-및-안내도
이용요금 및 전체 안내도

 

노루생태관찰원 이용요금 및 이용시간입니다.

거친오름 이용객도 노루생태관찰원을 통해야

하기 때문에 이용요금은 같습니다.

이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이용료가

하나도 아깝지 않은 곳입니다.

 

 

저는 숲길 산책로 2.3km에

거친 오름 정상까지 갔다 왔습니다~!!

 

 

노루생태관찰원-휴식공간-과-어린이놀이터
휴식공간 및 놀이터

 

 

안내소 앞으로는 휴식공간과 놀이터가 있습니다.

노루도 볼 수 있고 놀이터도 있어서

아이들과 방문하기에도 좋아 보였습니다 ㅎㅎ

 

 

숲길관찰로 가는길

 

문을 열고 들어가면 노루 먹이 주는 곳과

숲길 관찰로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숲길 관찰로를 이용하는 경우 오후 6시까지

주차장으로 돌아오셔야 합니다~

 

 

노루먹이주기-체험

 

 

노루 먹이 주기 및 숲길 관찰로를 이용하기 전에

관찰원 내에서 지켜야 할 에티켓을 한번

읽어보시면 더욱 좋을 거 같습니다~!!

 

 

휴식공간에서도 노루를 볼 수 있지만,

체험장에서는 먹이주기도 가능합니다~!!

먹이주기를 하지 않더라도 가까이서

볼 수 있으니 방문하신다면 들어가 보세요~

 

 

숲길관찰로-시점
숲길관찰로 시점

 

 

저는 숲길관찰로를 통해 거친 오름 정상으로

가는 길을 선택했습니다.

 

 

숲길-산책로
숲길산책로

 

 

제가 이곳을 추천드리는 이유입니다.

제주도에 길이 좋으면서 잘 정비된

곳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이곳도 관리가 되는 곳이 아니었다면,

오름에 접근하기 어려웠을 거 같은데

관찰로를 통해 산책도 가능하고

오름도 올라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ㅎㅎ

 

 

 거친오름

 

 

거친오름-정상-가는길
거친오름정상 안내

 

 

거친 오름 정상을 가실 분들은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왕복 1km이고, 경치가 좋기 때문에

갔다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거친오름-전망-안내도
거친오름 정상 전망 안내도

 

 

거친오름 정상에서는 다양한

오름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거친오름-전망
거친오름 정상

 

 

거친 오름에서 볼 수 있는 오름 안내도입니다.

이 날은 날씨가 조금 흐렸지만,

그래도 탁 트인 풍경이 너무 멋졌습니다.

 

 

거친 오름은 정상구간 빼고는

산책로에 나무 그늘이 있기 때문에,

날씨가 좋은 날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ㅎㅎ

 

 

숲길-산책로
숲길 산책로

 

 

저는 특히 이 길이 좋았습니다.

길만 봐도 그냥 산책길 같이 좋은데

풍경은 오름에서 볼 수 있는 풍경이라

이런 곳이 또 있을까 생각했습니다.

 

 

노루생태관찰원-전망안내도
노루생태관찰원 전망안내도

 

 

숲길 관찰로를 한 바퀴 돌면서

다양한 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제주4.3평화기념관
제주4.3평화기념관

 

 

아래에 보이는 곳은 '제주 4.3 평화기념관'입니다.

'제주 4.3 평화기념관'도 다녀왔었는데요

이곳은 다음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노루생태관찰원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실제로 거친 오름 정상에 올라갔다 내려오면서

노루 한 마리가 지나가는걸 보기도 했습니다.

 

 

정말 정말 강추하는 곳이니,

아이들과 함께 오셔서 노루 구경도 하시고

숲길도 너무 좋으니 산책도 해보세요~!!

 

 

다만 오름 올라가실 분들은 꼭 운동화

착용하고 오시길 바랍니다 ㅎㅎ

 

 

오늘도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